본문 바로가기

주식/주식 일기

넷플릭스 보다 많이 오른 도미노피자

 

도미노 피자의 드론 배송을 찾아보다가 알게된 사실이 있다.

 

 

 

 

 

 

 

 

2010.06.20 ~ 2020.06.19 10년 동안 넷플릭스, 아마존, 애플, MS 보다 도미노 피자의 주가가 훨씬 더 많이 올랐다는 것이다. 엥? 도미노 피자가 어떻게 넷플릭스보다 많이 오를수가 있나 싶었다. 

 

 

 

 

 

 

 

 

10년간 주가 차트를 보니, 정말 도미노피자가 넷플릭스랑 비슷한 모양으로 올랐다.

오히려 2010년 ~ 2017년까지는 도미노피자가 더 강하고 안정적이게 올랐다.

 

 

 

 

 

 

 

 

도미노 피자의 배달에는 2가지 종류가 있다. 하나는 드론 배달이고, 나머지 하나는 자율주행 배달이다.

이제 도미노 피자의 드론 '도미 에어'와 자율주행로봇 '도미 런'에 대해서 알아보자.

 

 

 

 

 

 

 

GIS(지리정보시스템)에 기반해서 고객과 가까운 배달가능 매장, 배달 수령 지역(Domino spot)을 알려주는 서비스를 하고 있다. 이 서비스로 야외 배달 주문이 전년 동기 대비 66%나 증가했다.

 

 

 

 

 

 

 

 

 

위의 GIS와 도미노 스팟을 이용해서 도미 에어'를 배달위치까지 이동하게 하고, '도미 런'을 이동하게 하는 것이다.

'도미 런'은 머신러닝을 통해 도로 내의 위험 요소를 피해 이동할 수 있는 기능을 갖췄다. 특히 안전을 위해 ‘도미 런’이 주행 시 음악이 나오며, 위험이 감지되면 주변에 음성으로 안내하는 기능이 탑재됐다.

 

마지막으로 고객이 주문 장소에서 모바일 앱으로 피자 수령 인증을 하면 박스에서 음식을 받을 수 있다.

 

 

 

 

 

*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